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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은 상대를 둘러싸 기 위해 3 개의 움직임을 넣었다. 희망적인 생각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대만 미디어 뉴스에 따르면 인텔 CEO 밥 스완 (Bob Swan)의 새로운 전략은 최근“자기 자신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적을 겨냥한 것”이라고합니다. Bob Swan의 관점에서 볼 때 프로세서가 반도체 시장을 지배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프로세서 리더의 왕좌에 머무르는 대신 자신을 재정의하고 공격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 스완은 전체 반도체 시장의 관점에서 인텔의 시장 점유율은 30 %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래 AI (인공 지능) 및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에서 주인공은 프로세서가 아니라 FPGA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필드 프로그래머블 로직 게이트 어레이), GPU 주도. 따라서 프로세서 시장에 계속 신경을 쓰는 이유는 전체 반도체 시장의 선두 위치입니다!

물론 인텔은 기발한 이유 때문에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2019 년 12 월 초, 밥 스완은 투자 포럼에 참여했을 때 인텔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포기했습니다. 그는“우리는 프로세서 시장 점유율의 90 %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회사의 견해를 없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디어를 제한하고 주요 기술 변경의 기회를 놓치게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항상 더 큰 기회를 포착하는 방법보다는 90 %의 시장 점유율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

동시에 배경의 관점에서 볼 때 PC의 성장 속도가 느려지고 소비자 프로세서 시장이 수년간 약화되면서 인텔은 지난 몇 년 동안 자원 할당을 조정하고 소비자 시장에 대한 투자를 천천히 줄였습니다. 제품. 업데이트로 인해 소비자 불만족도 발생했습니다. 또한 기존 라이벌 AMD의 전환으로 인해 인텔에 큰 압박이 가해졌습니다.

따라서 인텔은 AMD의 추격을 없애고 향후 더 넓은 시장 공간에 도전 할 수 있도록 3 가지 조치를 통해 스스로를 재정의하기를 희망합니다.

첫 번째 트릭 : 마케팅 비용 절감, 혁신 및 연구 개발 증대

예를 들어, 2016 년 인텔은 PC 시장에 대한 마케팅 보조금 계획을 크게 조정했습니다. 과거에는 인텔의 대규모 보조금이 인텔 내부 마케팅 전략으로 가장 잘 알려져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 년 인텔은 2020 년까지 마케팅 지출을 매출의 30 % 미만으로 줄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이 프로그램은 2017 년 초에 시작되어 2016 년 35.6 %에서 32.8 %로 마케팅 지출을 성공적으로 줄였습니다. 인텔은 AI, FPGA, CPU, GPU 등과 같은 관련 분야의 레이아웃을 확장하기 위해 인수 및 합병 또는 새로운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저축 된 비용을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인텔이 "자신의 삶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킨"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인텔은 원래 메모리 회사였습니다. 일본 제조업체의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프로세서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번에 인텔은 프로세서의 중요성을 줄여서 FPGA, GPU 및 기타 칩과 나란히 5 년 이상의 레이아웃을 구현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 : 비즈니스 그룹 재구성, 인수 및 인수 범위 확대

이 5 년 동안 인텔은 조용히 자리를 옮기고 있습니다. 2015 년 Altera (Altera) 인수를 포함하여 FPGA 분야에서 티켓을 획득하고 클라우드 및 엣지 인공 지능 컴퓨팅 가속 플랫폼에 진입합니다. 인공 지능 칩을 생산하기 위해 Nervana, Movidus 등과 같은 많은 회사; 자율 주행 분야에 진입하기 위해 2017 년 Mobileye를 153 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제 인텔의 PC 기반 클라이언트 컴퓨팅 비즈니스 그룹은 여전히 ​​매출의 최대 기여자이지만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매출 성장과 수익성은 점차 데이터 센터와 사물 인터넷 부서보다 ​​열등합니다.

즉, PC 부서의 성장이 제한적이며 가격 경쟁의 압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텔은 당연히 수익성이 높고 미래 지향적 인 데이터 센터와 AI 시장에 돈을 쓰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또한보다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세 번째 측정 : 생산 능력 조정 및 고수익 제품에 집중

시장 초반에 인텔은 이미 저가형 제품이나 중요하지 않은 제품을 TSMC의 파운드리로 넘겨 주었으며,이 제품의 생산 능력은 고마진 제품을 위해 예약되었습니다. 수익성이 높은 자체 제품의 생산 능력을 보장하면서 TSMC 생산 능력을 위해 AMD와 경쟁 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 전략 조정을 통해 인텔의 제품은 최근 더 이상 공급이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이 보고서는 인텔이 추가 가격 전쟁에 기꺼이 맞설 경우 AMD가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제 AMD는 조심해야합니다. 인텔은 웨이퍼 파운드리 용량을 잼하고 AMD와의 대격전을 시작할까요?

그러나 인텔에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텔의 프로세스 진행 상황과 5G 레이아웃은 모두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라이벌 AMD는 PC 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에 만족할뿐만 아니라 이미 수익성 높은 데이터 센터 부문에 침투했으며 시장 점유율이 계속 상승했습니다. 인텔의 경우 향후 몇 년간의 과제로 가득 차게되지만 제대로 진행된다면 새로운 인텔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