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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 분기 패널 공장 재무 보고서 요약 : 소득은 증가했지만 감소했습니다! 손실은 주요 주제이며 여전히 휴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0 월 말 세계 주요 패널 제조사들은 3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시장은 여전히 ​​주요 패널 제조사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으며 손실이 주요 주제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흥미롭게도 한국과 대만 회사의 패널 제조사의 이익 손실과 비교할 때 육상 패널 제조업체의 수입은 대부분 증가했지만 이익은 감소 또는 감소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 전 세계 LCD 패널 회사는 시장 수요보다 빠르게 생산량을 늘 렸습니다. 공급 과잉이 발생했으며 패널의 단가가 일반적으로 떨어졌습니다. 전체 패널 산업은 특히 대형 LCD TV 패널 분야에서 하락세에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사실입니다. 다음으로, 각 패널 제조업체의 2019 년 3/4 분기 재무 결과를 살펴보십시오.

한국학과 : 새로운 성장 점을 찾고 생산을 두 단계 축소

우선 한국의 더블 스타 삼성과 LGD의 상황을 살펴 보자. 삼성 전자는 2019 년 9 월 31 일 3 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삼성의 중소형 OLED 패널 판매량은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이다. 3 분기 연결 매출액은 9.26 조원 (약 56.003 억 위안)이었고, 이윤은 1.17 조원 (약 7.076 억 위안)이었다.

삼성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의 이익은 주로 소형 패널 시장 인 모바일 디스플레이에서 비롯된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OLED 패널의 판매는 강세를 보였으며, 이는 용량 활용률을 높이고 비용을 줄였습니다. 그러나 더 넓은 산업 분야에서 삼성의 용량 확장으로 인해 대형 패널 사업에서 여전히 돈을 잃고 있습니다.

LGD 측면에서 23 일 발표 된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 분기 (7 월 ~ 9 월) 영업 손실은 4,473 억 원 (약 3,642 억 위안)으로 시장 예상치 인 320.3보다 컸다. 작년에 10 억 원 (약 1,937 억 위안). 같은 기간에 이윤은 175 억 원 (약 1 억 9 천만 위안)이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 감소한 5 억 8,800 만 원으로 시장 추정치 5 억 9 천 5 백만 원보다 낮았습니다.

LG 디스플레이는 "올해 OLED TV 패널 판매가 소폭 감소한 이유는 광저우 공장의 생산량이 예상보다 낮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디스플레이는 올해 광저우 공장의 목표는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광저우에있는 LG 디스플레이 공장은 8 월 말부터 가동을 시작했으며 생산량은 예상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플랜트에 새로운 패널 생산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생산이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업계 관계자는 "최근 OLED TV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아 한동안 패널 제조업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LGD의 OLED 패널 생산이 계속 차단된다면 불가피하게 선적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내년 OLED TV의 전망. "

중국의 고급 TV 시장에서 OLED TV 판매 비중은 2017 년 8.8 %에서 2018 년 12.3 %로 증가했습니다. 2019 년에는 중국의 고급 TV 시장에서 OLED TV 판매가 계속 증가했습니다. 2019 년 첫 5 개월 동안 중국의 고급 TV 시장에서 1 만 위안 이상의 OLED TV 판매는 14.9 %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LG, Skyworth, Sony, Konka, Changhong, Philips, Levi, Hisense, Panasonic을 포함한 중국 시장에서 9 개의 브랜드가 OLED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OLED 캠프에 들어가는 컬러 TV 회사의 수가 2014 년 3 개에서 현재 15 개로 확대되었으며 캠프는 매우 빠르게 확장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LGD만이 대형 OLED 패널을 대량 생산할 수 있으며 내년은 LGD를위한 최고의 개발 기회가 될 것입니다. LGD의 OLED 패널 공급이 안정적이지 않으면 전체 사업 계획과 배치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줄 것이다.

한국 패널 제조사들은 여전히 ​​기술적 인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은 중대형 OLED 소형 패널 시장을 통제하고 LGD는 손실 단계에 있지만 좋은 OLED 대형 시장에 직면하면 기술 및 시장 우위에 직면하고있다. .

10 월 9 일, 대만의 패널 제조업체 인 Innolux가 3 분기 수익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Innolux의 2019 년 3/4 분기는 자체 통합되었으며, 매출액은 663 억 NT $ (약 14.71 억 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4.4 % 감소했으며 2019 년 2 분기에 대한 총 매출에서 0.2 % 증가했습니다. 대형 복합 출하량은 총 3 억 6,600 만대로 2019 년 2 분기에 3 억 9,900 만 대에 비해 0.9 % 감소했습니다. 중소형 기기의 총 출하량은 6,690 만 대이며 2019 년 2 분기 출하량은 5,985 대입니다. 10,000 정에 비해 6.8 % 증가했습니다.

대만 패널 업체 인 AU 옵트로닉스는 10 월 30 일 2019 년 3 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AUO의 3 분기 매출은 2019 년 2 분기와 동일한 NT $ 701 억 (약 160 억 위안)이었다. NT $ 3.99 억 (약 RMB900 백만)의 순 손실. 2 분기에 26 억 위안의 손실에 비해 작년 같은 기간에 43 억 위안의 이익보다 낮았다.

패널 선적과 관련하여 AUO의 2019 년 3 분기 대형 패널 출하량은 2 억 6,670 만 건을 넘어 2019 년 2 분기보다 5.5 % 증가했습니다. 2019 년 3/4 분기 중소형 선적 패널은 약 3560 만 개로 2019 년 2 분기와 비교하여 7.8 % 증가했습니다.

AUO는 3 분기가 전통적인 성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수요는 예상보다 적었고 출하 면적은 전분기와 비교하여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장이 새로운 용량을 계속 출시함에 따라 패널 가격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직면 한 AUO 회장 Peng Shuangl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제조업체들은 역동적으로 조정할 것입니다."

트렌드 포스 옵토 일렉트로닉스 리서치 (WitsView)가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TV 패널 가격은 중국, 한국 및 대만의 패널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현금 비용보다 일반적으로 낮기 때문에 TV의 용량 사용률이 감소했습니다. 9 월부터 패널 제품 및 생산 감소. 수요와 공급을 개선하고 가격을 안정화 시키길 바랍니다.

트렌드 징 수석 연구원 인 왕 징이 (Wang Jingyi)는 삼성 디스플레이 (SDC)가 브랜드의 4 분기 TV 패널 구매 수요에 타격을 입었고 9 월과 10 월에는 한국의 7 세대 라인과 8.5 세대 라인이 크게 줄었다 고 지적했다. (LGD)는 P7 (7.5 세대 라인) 및 P8 (8.5 세대 라인) 생산 능력의 일부를 마감 할 예정이다. 2019 년 말까지 P8의 1/4 만 생산 될 것으로 예상되며 P7도 10 월에 문을 닫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4 용량.

대만 공장의 경우 AUO는 9 월부터 8A (8.5 세대) 및 6B (6 세대)를 줄였습니다. 그중 8A는 주로 55 인치 패널의 가격과 수요에 영향을받습니다. 4 분기가 추정됩니다. 약 50 % 만 남았습니다. 6B는 65 인치 하락으로 4 분기에 20 %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된다.

TV 패널은 주로 본토의 대규모 생산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크기의 패널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2020 년 2/4 분기에 가족이 봄 신제품과 도쿄 올림픽에 재고를 갖기 시작하면 TV 패널 가격이 안정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V 패널 견적은 10 월에 떨어지기 시작했지만 4 분기를 기대하지만, 제조업체의 경우 재고 가격 손실의 영향과 함께 돈을 벌 수있는 기회가 없으며, 단일 분기 운영은 ​​3 분기 이상입니다 난이도는 여전히 높습니다. AUO는 패널 산업이 전통적인 비수기에 진입했으며 공급과 수요의 균형이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생산 능력 측면에서 적절한 조정이 이루어지며, 동시에 오프 시즌에 의해 신제품 개발이 가속화되고,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간조를 극복하기 위해 이익이 증대 될 것입니다. 산업.

유선 제조업체 : 새로운 지역을 적극적으로 배치하고 5G + 8K 시장 기회를 기다립니다

본토 패널 제조사는 정부 보조금, 거대한 국내 시장 및 OLED 분야에 의존하여 전체 산업의 침체에 영향을받지 않지만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수익을 늘 렸지만 수익 측면에서는 감소했습니다. 또는 부분 손실.

최고의 제조업체 인 BOE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0 월 30 일, 2019 년 3 사분기와 3 사분기를 발표했다. 3 사분기에는 전년 대비 18.05 % 증가한 370 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상장 기업의 주주에 의한 순이익은 전년 대비 54.49 % 감소한 1 억 8,800 만 위안, 비 순이익 손실은 전년 대비 33.216 % 감소한 8 억 8 천만 위안입니다.

BOE는 3 사분기에 전년 대비 23.40 % 증가한 857 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상장 회사의 주주에 의한 순이익은 전년 대비 45.18 % 감소한 1,852 억 위안이며, 비 순이익 손실은 전년 대비 110.13 % 감소한 1,900 만 위안입니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BOE가 첫 3/4 분기에 14 억 3,300 만 위안의 정부 보조금을 받았으며, 투자 수입은 8 억 9,940 만 위안 이었다는 것입니다.

BOE는 Huawei Mate X 핸드셋에 유연한 AMOLED 제품을 공급하는 유연한 AMOLED 패널에 대한 투자를 점차 늘 렸습니다. 이와 동시에 BOE는 올 상반기에 1 천만 개의 플렉시블 OLED 패널을 출하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18 %로 세계에서 2 위를 차지했다고 언급했다.

유연한 AMOLED

IHS Markit에 따르면 2019 년 OLED 패널 판매량은 208 억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폰 시장 점유율은 처음으로 TFT-LCD를 초과하여 50.7 %에 도달하고 시장 점유율은 73 %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

청두의 6 세대 플렉시블 AMOLED 라인이 작년에 생산 된 후, Mianyang의 6 세대 플렉시블 AMOLED 라인이 올해 7 월에 다시 생산에 들어갔다. 충칭의 6 세대 플렉시블 AMOLED 프로젝트도 건설 중입니다.

패널 산업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BOE는 여전히 용량 확장을 수행하고 있으며 예측 가능한 새로운 성장 영역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BOE의 OLED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 삼성은 AMOLED의 리더가 될 것입니다.

같은 날 10 월 30 일, TCL Group은 2019 년 3/4 분기 결과를 공개했으며 일부 Huaxing Optoelectronics의 데이터를 가져 왔습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Huaxing은 처음 3 분기 동안 28.4 % 증가한 246 억 5 천만 위안의 영업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28.7 % 감소한 30 억 위안이었다.

또한 10 월 30 일 Shen Tianma는 2019 년 3 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는 회사가 전년 대비 13.69 % 증가한 88 억 2,900 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장 기업의 주주에 의한 순이익은 전년 대비 10.28 % 감소한 3 억 6 천만 위안입니다. 비 순이익은 269 백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66.56 % 증가했습니다.

Shentianma는 첫 3 분기에 전년 대비 7.74 % 증가한 232 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상장 회사의 주주에 의한 순이익은 전년 대비 15.03 % 감소한 1,034 억 위안입니다. 비 순이익은 전년 대비 7.25 % 증가한 5 억 5 천 5 백만 위안입니다. . Zhongshen Tianma가 처음 3 분기에 5 억 5 천만 위안의 정부 보조금을 받았을 때.

10 월 28 일, Visionox는 2019 년 3 분기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여 첫 3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02.45 % 증가한 1,884 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음을 보여줍니다. 영업 활동으로 인한 순 현금 흐름은 313 백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51.72 % 증가하였습니다. 상장 기업의 비 순이익 손실은 5 억 6 천 5 백만 위안이며, 손실은 전년 대비 더욱 좁혀졌습니다.

Visionox는 Gu'an과 Hefei에 6 세대의 유연한 AMOLED 프로젝트를 배치했으며 올해 6 세대의 유연한 AMOLED 모듈 프로젝트도 광저우에 건설되고 있습니다. Visionox는 3 분기에 Xiaomi MIX Alpha 및 LG G8s ThinQ와 같은 다중 휴대 전화 브랜드 단말기의 스크린 공급 업체가되었다는 점은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Visionox AMOLED의 용량이 점진적으로 출시되고 안정화되면서 성능이 향상 될 것입니다.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 후 10 월 29 일, 레인보우 주식은 2019 년 첫 3/4 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첫 3 분기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404.73 % 증가한 4 억 6 천 6 백 6 십만 위안이었다. 상장 회사의 주주에 의한 순이익은 7 억 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2 억 6,700 만 위안의 손실을 입었다. 작년 같은 기간에 순이익 손실 1 억 4,900 만 위안, 3 억 7,800 만 위안을 차감 한 후.

매출 증가를 위해 Rainbow 주식은 LCD 패널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가 통합되었고 패널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음을 나타 냈습니다. G8.5 유리 기판 후 처리 생산 라인 이후 제품의 매출이 통합되었습니다.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운영 비용의 증가는 주로 제품 판매 증가와 매출 증가로 인한 것이며, 관련 판매 비용과 운송 비용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유선 패널 제조업체는 기본적으로 매출 성장을 달성했지만 수익 감소 또는 손실의 주요 원인은 미래의 비즈니스 및 확장에 대한 투자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연한 AMOLED는 최소 1 년 또는 2 년 내에 군대의 전장이되었습니다.

우리는 BOE, Shenzhen Tianma, Visionox 및 Huaxing Optoelectronics를 포함한 6 세대 유연한 AMOLED 생산 라인의 확장을 볼 수 있으며, 속도가 빠르며, 프로젝트는 BOE Chengdu의 6 세대 유연한 AMOLED 라인과 같이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 Mianyang 6 세대 유연한 AMOLED 라인; 심천 Tianma 무한 6 세대 유연한 AMOLED 라인, 문 6 세대 라인 프로젝트; Weixin Nuo'an과 Hefei 6 세대 플렉시블 AMOLED 프로젝트, 광저우 6 세대 플렉시블 AMOLED 모듈 프로젝트; Huaxing Optoelectronics Wuhan 6 세대 유연한 AMOLED 생산 라인 프로젝트 대기.

물론 유연한 AMOLED가 시장의 툰이 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지만 올해 주요 터미널의 다운 스트림 브랜드에서 폴딩 스크린 및 워터 폴 스크린과 같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유연한 AMOLED. 한편, 접이식 스크린 휴대 전화는 여전히 기술적 인 어려움과 대량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단기간에 많은 수의 선적물을 볼 수 없으며 여전히 시장을 개척해야합니다.

토지 기반 제조업체의 경우, 현재 자원의 상당 부분이 소형 패널 시장에 투자되었지만 대형 패널 분야를 막을 계획은 없습니다. 대형 LCD TV 패널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육상 제조업체의 운영 압력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BOE에 따르면 : "BOE Hefei 10.5 세대 라인은 이미 완전히 생산되었으며 무한 10.5 세대도 건설 중입니다."

Huaxing Optoelectronics Shenzhen 10.5 세대 라인이 출시됨에 따라 올해 하반기 LCD TV 패널 산업의 후반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패널의 출하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패널 가격 하락으로 인해 상당한 운영 압력이 발생했지만 시장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라고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육상 기반 제조업체의 대형 패널의 생산 능력이 지속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글로벌 패널 산업, 특히 대만 제조업체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랩탑, 자동차, 산업 제어, 게임, 엔터테인먼트 및 터미널 유형이 다른 기타 제품과 같은 3/4 분기에도 패널 시장에는 여전히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또한 업계는 5G와 8K를 기대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장과 수익을 패널 산업에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소니, 삼성, 샤프 등은 이미 8K TV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TCL, Konka 등과 같은 최신 8K 제품을 출시했으며 가장 큰 변화는 8K TV 가격이 1 년 또는 2 년 전에 소비자 부문에서보다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급격히 하락하고 있으며, 그 당시 시장의 확산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