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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sai Technology는 위에 매달린 4 개의 "레이저 검"에 직면합니다.

3 월 12 일, Hesai Technology (HSAI.US)는 4 분기와 2023 년 동안 감사하지 않은 재무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Hesai의 수입은 2023 년에 188 억 위안에 도달하여 전년 대비 5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연도, LIDAR 유닛의 누적 배달이 30 만을 초과합니다.

Hesai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인 Li Yifan은 2023 년을“기록적인 해”로 선언했습니다.

2014 년에 설립 된 Hesai는 처음에 2016 년 자율 주행 LIDAR 제품으로 환기시키기 전에 레이저 가스 센서 개발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지능형 운전의 발전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의 LIDAR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Hesai는 작년에 NASDAQ에 상장되어 첫 번째가되었습니다.중국 LIDAR 회사는 미국에서 공개됩니다.

2023 년에 Hesai는 총 222,100 개의 LIDAR 유닛을 제공하여 전년 대비 176.1%증가하여 매출을 거의 두 배로 늘 렸습니다.

그러나 2019 년 이후 Hesai는 매년 손실을 발생시켜 총 11 억 위안을 차지했습니다.올해 주식 시장에서 Hesai의 데뷔 연도를 마킹 한 결과, 역사상 가장 높은 4 억 7,400 만 위안의 순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동시에, 총 이익률은 2019 년 70.3%에서 2023 년 35.2%로 전년 대비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년 다양한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2023 년 내내 영업 및 마케팅, 일반 및 관리 수수료 및 연구 개발과 관련된 비용은 전년도에 비해 42% 이상 증가했습니다.

제조 산업의 규칙에 따르면, HESAI는 스케일 성장의 "스마일 곡선"의 변곡점에 도달 한 후 상당한 수익성 마일스톤을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러나 그 전에는 화웨이와의 경쟁, 고객 다운 스케일링, 기술 변화 및 미국의 제재와 같은 도전은 전체 산업을 바꿀 수있는 4 개의 "레이저 검"과 같습니다.

모든 모델에서 다운 스케일링

기술 성숙과 비용이 고려됨에 따라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체 개발을 시작하거나 NIO (9866.hk/nio.n)와 같은 Lidar 제조업체에 직접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4 월, Nio는 Wuxi에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2 억 5 천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주로 Lidar의 생산, 판매 및 R & D에 중점을 두었습니다.9 월, NIO는 자체 개발 된 Lidar Main Control Chip의 대량 생산을 발표했습니다.

NIO의 주요 LIDAR 공급 업체는 현재 혁신이지만 두 회사는 2018 년부터 현재까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NIO는 여러 번 혁신에 투자했습니다.

Nio의 NT2.0 플랫폼의 모든 모델에는 Innovusion의 Falcon Lidar가 장착되어 있도록 업계에서 혁신은 Semi-"Nio Affiliated"로 간주됩니다.흥미롭게도 Nio는이 레이더 마더 보드의 디자인을 이끌었습니다.

고객과 심도있는 관계를 구축하지 않은 Hesai는 Li Auto의 모든 모델을 포함시키기 위해 최대 고객 Li Auto와의 협력을 확대하지 않았습니다.

Li Auto의 L Series 7, 8 및 9는 최대 버전에서 Lidar 표준 만 있으며 Pro 또는 Air 버전은 약 40,000 위안의 추가 비용이 필요합니다.Li Auto의 Experience Stores의 영업 컨설턴트에 따르면, "상점에서 판매 된 L7 모델은 최고 구성에 포함되어 있으며 베이징과 전국의 주요 모델은 Air and Pro입니다., Max가 아닙니다. "

Li Auto 외에도 Hesai의 Hiphi, Lotus 및 Hafei와 같은 다른 고객은 생산 중단을 발표하거나, 음원 판매로 고통 받거나, Hesai와의 협력을 발표했지만 아직 자동차 모델을 출시하지는 않았습니다.

3 월 말에 출시 될 예정인 Xiaomi 자동차는 또한 Hesai의 고객입니다.높은 희망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에너지 부문의 진행중인 가격 전쟁은 LIDAR 장비 전략이 Li Auto와 유사한 모델과 가격 측면에서 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4 년의 1 분기에 접근함에 따라 Hesai는 기존 고객이 적극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다운 스케일링 및 가격을 낮추는 시작에 직면하고 있으며, 잠재적 인 신규 고객은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경쟁 업체에 직접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체"기술

Lidar는 우수한 실시간 모델링 기능을 갖춘 자율 주행의 "눈"으로 여겨지지만 높은 비용과 비와 안개의 성능 저하가 널리 비판되었습니다.따라서 "Lidar vs. Pure Vision vs. 밀리미터 파 레이더"의 기술 경로에 대한 논쟁은 결코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Tesla (TSLA.O)는 순수한 시력 접근법을 위해 Lidar를 버린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2022 년 2 월부터 Tesla는 북미의 Model S 및 Model X 차량에서 모든 LIDAR를 제거하여 공식적으로 순수한 비전 전략을 채택하고 후자가 소음 및 간섭 신호가 적어 "클리너"데이터 수집을 초래한다고 설명합니다.

Elon Musk는 여러 차례 Lidar를 공개적으로 비판하여 "구식 기술"이라고 부릅니다.

머스크의 경우 비용도 상당한 고려 사항입니다.순수한 비전 카메라 모듈의 비용은 LIDAR의 비용의 약 8% -15%에 불과합니다.

테슬라와 달리 중국 신규 이민자들은 처음에 "리다 캠프"를 받아 들였다.그러나 작년에 시작된 가격 절단 파동으로 인해 개별 옵션 기능의 엄청난 비용으로 인해 소비자 지불의 의지가 점점 더 저하되었습니다.

한때 인기가 높은 기술인 Lidar는 비용을 절감해야한다는 압력을받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뜨거운 감자"가되었습니다.